(사)소비자시민모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제 육우 평가기준
구분 |
항목 |
평가기준 |
배점 | |
품질 |
고 |
1등급 이상 출현율 |
○ 20% 이상 |
10 |
2등급 이상 출현율 |
○ 60% 이상 |
15 | ||
생 |
사료통일 |
○ 사육단계별 동일 사료 이용율 100% 이상 |
10 | |
출하실적 D/B 운영 |
○ 회원별 출하실적 D/B 관리 : 양호 |
5 | ||
사육기반(거세우) |
○ 4,000두 이상 |
10 | ||
브랜드 |
브랜드명 소매판매 비율 |
○ 브랜드명 소매유통 70% 이상 |
15 | |
브랜드 출하물량 비율 |
○ 회원농가 브랜드 출하율 80% 이상 |
10 | ||
홍보실적 |
○ 홍보실적(홍보 횟수 및 금액) : 양호 ○ 홍보실적(홍보 횟수 및 금액) : 보통 ○ 홍보실적(홍보 횟수 및 금액) : 미흡 |
10 | ||
브랜드관리 기준 위반 |
[언론보도, 소비자단체 고발 등 사회적 물의 야기] |
감점 | ||
위생 |
농장단계 위생안전성 |
○ 농장단계 위생안전성 평가 결과 : 우수 |
15 | |
농장단위 HACCP 참여 |
○ 전업농가 중 지정 농가 참여율 : 5% 이상 |
4 | ||
도축장 HACCP 이용 |
○ 상등급 도축장 이용율 70% 이상 ○ 상등급 도축장 이용율 60% 이상 ○ 상등급 도축장 이용율 50% 이상 |
5 | ||
가공 |
경영체 가공장 운영 |
○ 경영체 가공장 운영 : 여 ○ 경영체 가공장 운영 : 부 |
3 0 | |
동일 장소 이용 |
○ 동일 장소 도축․가공율(%) × 배점(5점) |
5 | ||
운반 |
○ 운반 차량 온도 유지 관리 : 양호 |
3 | ||
합 계 |
120 |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축산관련 인증제도 > 민간인증제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소비자시민모임 우수 축산물 브랜드 2005년 한우 인증 현황 (0) | 2014.12.05 |
---|---|
(사)소비자시민모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연도별 인증 현황 (0) | 2014.12.05 |
(사)소비자시민모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제 계란 평가기준 (0) | 2014.12.05 |
(사)소비자시민모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제 육계 평가기준 (0) | 2014.12.05 |
(사)소비자시민모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제 돼지 평가기준 (0) | 2014.12.05 |
(사)소비자시민모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제 한우 평가기준 (0) | 2014.12.05 |
(사)소비자시민모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제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0) | 2014.12.05 |
(사)대한양돈협회 2009년 국산돼지고기판매점 인증 현황 (0) | 2014.11.15 |
(사)대한양돈협회 2008년 국산돼지고기판매점 인증 현황 (0) | 2014.11.15 |
(사)대한양돈협회 국산돼지고기판매점 인증제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0) | 2014.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