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분야/차박여행

평화누리길 12코스 라이딩. 그리팅맨, 옥계 습지공원, 고대산

오늘도힘차게 2022. 5. 20. 12:08
728x90

평화누리길 12코스는 군남 홍수조절지부터 연천 역고드름까지 총 31km 구간입니다. 주요 명소는 그리팅맨, 옥계 습지공원 및 고대산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자전거 도로이며 특히 차탄천 자전거길은 강력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천을 따라 곧게 길이 나있고 도로 정비도 매우 잘 되어 있어 멋진 풍경을 보면서 달리는 맛이 납니다.

주차는 두루미테마파크에 했는데요. 무료이며 깨끗한 화장실이 있습니다. 평화누리길 12코스는 도보 코스와 라이딩 코스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매번 라이딩 코스만 가다 보니 그리팅맨을 못 보고 지나가서 이번에는 자전거를 들고 도보 코스를 이용했습니다. 산을 따라 올라가기 때문에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구간이 거의 없고 로하스파크 쪽에서는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경사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팅맨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북한을 향해 인사하는 그리팅맨
북녁땅

내려올 때는 그리팅맨 입구쪽에서 로하스파크 방향으로 내려왔습니다. 이 길은 자전거를 탈 수 있지만 경사가 급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대로 내려오면 옥계마을에 도착하는데요. 옥계 한옥 카페도 있고 습지 공원도 매우 잘 되어 있어 그곳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옥계 습지 공원

여기서 잠시 쉬다가 다시 자전거길로 진입 후 차탄천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그대로 쭉 달리기만 하면 신탄리역까지 무난하게 도착합니다.

차탄천 풍경

 

728x90

 

 

 

오늘은 목적지가 역고드름이 아닌 고대산입니다. 다음번에 고대산부터 시작해서 평화누리길 13코스 혹은 한여울 1코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왕복 60km 이상은 좀 힘이 들어서요. 역고드름은 다음번에 찍어 보겠습니다.

고대산 자연휴양림
고대산

만약 자전거길로만 다녔다면 매우 무난한 코스입니다. 오르막도 없는 평지 코스이며 길도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그리팅맨을 보기 위해서 산에 올라간것 빼고는 매우 좋았습니다. 가을이면 차탄천 자전거길이 매우 이쁘게 바뀌는데요. 차탄천 자전거길만 달려도 힐링이 될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