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분야/일반상식

[2010.10.17] 검색어 : 볼펜 색깔별 사용

오늘도힘차게 2010. 10. 17. 21:22
728x90

목 적 : 문득 홈페이지 관련 문서 정리를 하다가 제가 사용하는 메모장을 보았습니다.

          볼펜 색깔별 사용이 제 각각이였지요. 그래서 혹시 [볼펜 색깔별 사용] 이라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색깔별 사용 방법이 있을까? 싶어서죠)

 

결과 : 첫번째 검색 결과 입니다.

애자일 이야기 : 바쁜 직장인을 위한 스터디 비결  http://agile.egloos.com/3684946

 

포스팅의 내용은 바쁜 직장인을 위한 스터디 비결입니다. 책을 읽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기 중간에 제가 참고할 만한 내용이 나와서 발췌해봅니다.

 

“최소 빨강, 파랑, 초록 세 가지 색깔이 있는 볼펜을 하나 들고 책을 읽습니다.

내가 읽는 부분에서 정말 핵심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에 빨간 색으로 밑줄을 긋습니다.

단, 빨간색은 한 페이지에 하나 이상 치지 않습니다(줄 칠 곳 없으면 건너 뛰어도 됩니다).

핵심은 아니지만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들면 파란색 밑줄을 긋습니다.

중요하고 아니고를 떠나서 흥미롭다, 재미있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에는 초록색을 긋습니다.”

====> 색깔별 사용법입니다.

 

 

  1. 순서대로 읽으면서 빨, 파, 녹을 적절히 선택해 가면서 밑줄 칩니다. 기본적으로 전체를 한 번 읽는 걸 목표로 합니다.
  2. 우선 빨간색을 다 치겠다는 마음으로 후르륵 속도를 높혀 읽습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파란색만 치겠다는 생각으로 재독합니다. 마지막으로 삼독하면서 초록색을 씁니다. 전체를 세 번 읽는 걸 목표로 합니다.

====> 활용 방법이죠.

 

책 소개 :  [삼색볼펜 초학습법]

 

많은 댓글을 보니 많은 분들께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활용해 볼 생각입니다.

 

결과 : 두번째로 찾은 페이지

전국 0.1% 필기왕 공신들의 노트 입수! - 여성중앙

http://woman.joins.com/article/article.asp?aid=89&code=01040300

 

공부 잘하는 애들의 습관이 포스팅되어 있습니다. 볼펜 색깔에 대해서는 위 포스팅 내용과 비슷한게 있었습니다.

 

“색깔에도 원칙과 의미가 있다”
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노트에는 그 색깔에도 나름의 원칙과 의미가 있다.

형형색색의 컬러펜이 단지 ‘예쁘게’ 보이려는 의도만은 아니라는 거다.

예를 들어 ‘기본적인 수업 내용은 검은색, 특별히 강조한 내용은 빨간색, 자신의 생각은 파란색’으로 필기하는 식이다.

자기 나름대로의 기준을 정해 놓고 그 기준에 따라 색깔을 구분해 필기하면 두 가지 장점이 있다. 우선 ‘여기는 무슨 색깔로 필기할지’ 고민하면서 ‘과연 이 내용이 얼마나 중요한지’ 곱씹어볼 수 있다. 복습할 때나 시험 공부할 때는 꼭 필요한 컬러만 골라 공부할 수 있다.”

 

 

결론 : 중요한 것은 빨간색, 자기 생각은 파랑색, 흥미롭다 초록색  이렇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