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분야/일반상식

상권분석의 좋은 예와 나쁜 예

오늘도힘차게 2012. 5. 21. 18:57
728x90

질문 : 춘천에 먹자상권중 서미적인 맛의 돼지특수부위 전문점하기 좋은 곳을 알고 싶습니다.

 

좋은 예

진정 실력이 돼신다면 어느곳에 차리든 찾는사람은 생기기 마련이고, 춘천은 어차피 단골 장사 입니다.

이론 적인 말이라서, 그나마 알아보신다면

춘천에 상권은 거의 죽어있는 상권이라 유동인구가 얼마 되지 않아서, 마땅한곳이 축소 되는 데요, 최고의 상권지는 강대후문 일대가 수많은 대학생들과 중,고등학생들 하물며 한림대생들까지 춘천의 젊은이들의 집결 장소라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반면 월세가 가장 비싼 곳이기도 하죠.이곳은 크게크게 투자하실 분들이 마땅한 장소죠. 그리고 남녀노소가 집결하는 명동이 두번째 상권이 되겠네요. 명동은 다만 낮장사에 마땅한 곳으로서 쇼핑쪽이나, 밤늦기 전까지 유리하므로, 퇴근후 가볍게 소주하는 밤장사에는 어울리지 않죠.

위에 두곳이 월세도 크고, 크게 장사할 사람들에게 좋은 조건이므로 비추입니다.

그 다음으로 유동인구가 나름대로 있는 곳이 퇴계동의 남춘천 중학교 부근의 먹자골목과 퇴계주공 1차부터 하이마트를 거쳐 퇴계주공 5차에 이르기까지 아파트 단지가 연속해서 늘어서 있기 때문에, 이부근이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퇴근해서 평상복차림으로 갈 수도 있고, 젊은이 들도 강대후문이 멀어 이부근에서 놀고 가는 경우도 많으며, 퇴근할때 차때문에 걱정할필요도 없으므로 퇴근 후에 한잔이 성립 됩니다.

애막골도 손꼽는 상권중 하나지만 주택가라는 한계가 있어서 가게에서 나온후에 택시가 거의 필수 이므로 월세만 비싸고 막상 득되는게 적을 듯합니다.

요즘은 또 동면 쪽으로 아파트들이 계속 들어서는 형국 입니다. 물론 벌써 거의 계약이 돼서 월세가 비싸겠지만, 아파트가 들어설 동안 사업구상도 조금 더 하시고, 앞으로의 시장을 내다볼만 한 가치는 지니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포스코 더샾,유엔아이(이미 입주완료한지 1년정도?),두산 위브, 그리고 하나더(이름 까먹음) 연속으로 들어 서기 때문에 이 일대를 빨리 자리 맡아 놓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추천을 드리자면 퇴계동 하이마트 부근을 가장 추천하지만, 조금 모험을 하자면 후평동4거리에서 동면가는 길목도 상승세이긴 합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추천 할 만한 곳은 하이마트 부근 이겠네요. 이부근도 물론 가게세는 비쌉니다. 하지만 더 싼 곳을 원하신다면 유동인구는 거의 없는 곳이라 해도 무관할 정도 입니다. 그리고 위에 말한 것처럼 장사는 자리도 중요하지만 상권이 살아있는 곳에서 성립되는 말이구요, 춘천은 아무래도 단골 장사기 때문에 단골을 잡는 방법이 춘천에서는 자리잡는 것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마지막으로 요약해도 퇴계동 하이마트 부근이 가장 낫네요^^부디 단골 많이 잡으셔서 행복한 장사하세요^^

 

나쁜예

저도 춘천에 사는데요...

 

역시 먹자골을 꼽자면...

 

명동, 강대, 애막골, 퇴계동, 석사동... 등 많은데....

 

유동인구는 역시 명동과 강대겠지요..?

 

전 대학생이라서 명동과 강대쪽으로 많이 가는데....

 

사회인분들은 잘 모르겠네요...

 

음식점은 역시 유동인구가 많은 쪽이 더 유리하겠죠...

 

솔직히 말하면... 유동인구 없는 곳보다 유동인구 많은 쪽으로 가서

권리와 월세는 좀 많이 내더라도 그만큼의 수입이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저의 작은 생각이 님의 보탬이 되었음 좋겠네요....^- ^//

 

꼭 좋은 자리에 맛있는 고기집을 내시길 바래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