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분야/일반상식

인터넷/쇼핑몰 실정 마케팅

오늘도힘차게 2012. 4. 23.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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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1에서...

 

고객의 구매 과정과 쇼핑몰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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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2에서...

 

광고 기법과 수익구조

① 클릭 당 과금(CPC : Cost Per Click)

광고 링크를 통해서 쇼핑몰을 방문했을 때만 광고비가 지출되는 방식.

예) 네이버 스폰서링크, 비즈사이트, 다음 스폰서 링크

 

② 월 고정 지출(CPM : Cost Per Million)

1000번 노출에 따른 가격 책정 방식. 1개월 동안 고정으로 노출하는 방식

예) 네이버 파워링크와 플러스프로, 다음에서는 프리미엄링크, 스페셜링크, 비즈사이트

 

③ 배너(Banner)

위 광고와는 다르게 검색 노출이 아닌 해당 페이지에 노출되는 방식

 

④ 오픈마켓 광고

옵션에 의존하는 광고. 페이지별 스페셜 광고란에 등록하거나 가격순, 판매순 등에서 상위 노출

 

⑤ 무비용 마케팅

포털의 연관 검색어, 지식iN(신지식), 블로그, 카페등 커뮤니티 중심. 비용이 적게드는 대신

시간과 정성이 들어감.

 

 

 

 포털 사이트기능

특징 

마케팅효과 

연관 검색어 

특정 검색어를 검색한 사람들이 함께 검색한 단어를 보여줍니다. 

제품과 관련된 검색어일 경우에는 대표 검색어에 비해서 적은 비용으로 CPC 광고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지식iN

제품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문의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뿐만 아니라 유사한 질문의 내용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질문에 대한 전문적인 답변이라는 신뢰감을 쇼핑몰의 신뢰감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상세하고 전문적인 제품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합니다.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남겨 향후 매출 고객에게 간접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전문 자료가 풍부해야만 합니다. 

카페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공간입니다. 

카페에 대한 신뢰감을 통해 가망 고객을 쉽게 확보할 수 있어 이들을 중심으로 타킷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판매하려는 제품에 대한 폭넓은 지식

제품 관리와 고객 관리

 

메뉴를 채우는 일! 인터넷 검색자들의 동선을 파악해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 패턴을 분석하여

관련 내용으로 채운다. 고객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정리하고 그에 대한 자료를 찾아 정리해서

개시해야 함.

 

콘텐츠가 바로 광고다!!

 

day3 에서...

성장세

- 해마다 해당 분야에서 쇼핑몰 수가 10%이상, 매출 규모가 20% 이상 증가한다면 현재 성장세에 있다

  라고 판단 할 수 있다.

 

통계와 분석 자료

- 랭킹닷컴을 이용하여 해당 분야의 쇼핑몰 수 확인

- 국가통계포털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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