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이야기

농협, 한우농가 맞춤형 종합컨설팅 실시

오늘도힘차게 2019. 4. 11. 03:08
728x90
농협, 한우농가 맞춤형 종합컨설팅 실시   



□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는 지난 4월10일 국립축산과학원과 함께 구미칠곡축산농협 본소에서 한우농가 조합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축산전문가 축산현장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하였다.

 

□ 이날 컨설팅에서는 한우경영, 개량, 번식, 사양관리, 가축질병, 초지사료, 축산환경 등 분야별 최고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축산전문가가 현장에서 겪는 농가의 애로사항에 대하여 1:1 개별 상담컨설팅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두 팀으로 나누어 현장컨설팅 대상 조합원의 농장 2개소를 방문하는 현장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하여 분야별로 최고전문가로 팀을 구성하여 실시하는 축산농가 종합컨설팅은 올해로 9년차를 맞고 있으며 지역 축산농가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 김영호 구미칠곡축산농협 조합장은“우수한 한우혈통과 엄격한 사양관리로 구미칠곡축산농협의 으뜸한우가 전국적인 명품 한우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면서도,“국내 한우산업은 한우농가와 한우사육 마릿수 감소, 수입쇠고기 증가 및 한우 수급불균형에 따른 가격하락으로 언제 어떤 어려운 상황이 닥칠지 모르는 축산여건임을 잊지 마시고, 조합원께서는 오늘 초청되신 축산전문가로부터 농가소득 향상에 보탬이 되는 알찬 축산기술을 많이 배우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현장컨설팅에 참여한 한 조합원은“축산전문가가 농장을 직접 둘러보면서 청결하고 깨끗한 번식우사관리, 농장 환기팬 위치, 개수 및 각도 조정, 한우 개량과 도태개체 선별, 제각효과, 충분한 조사료 급여 등 농장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농협과 국립축산과학원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 유기엽 축산컨설팅부 부장은“이번 맞춤형 종합컨설팅이 한우농가의 애로사항 해결과 축산 기술력 강화에 좋은 계기가 되기 바라며, 앞으로도 한우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생산비 절감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는 컨설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