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이야기

“2015 전국한우경진대회” 성료

오늘도힘차게 2015. 10. 26. 12:49
728x90
“2015 전국한우경진대회” 성료

 

 

□ 올 해로 18회 차를 맞이한 전국 한우인들의 최고 축제인 “2015 전국한우경진대회”가 23일 경기도 소재 안성팜랜드에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농협중앙회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강원도 인제군에 소재한 한훈농장(농장주 이기건)이 대통령 표창과 함께 1000만원의 상금 및 ‘그랜드 챔피언’ 의 영예를 안았다.

 

□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9월부터 전국 도별 예선 및 경합을 통해 출품된 한우 80두가 ▷ 암송아지 부문 ▷ 출산 경험이 없는 미경산우 부문 ▷ 출산 경험이 있는 경산우 부문으로 나뉘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 한우의 우수성과 개량성과를 평가하여 경쟁력 있는 한우산업육성을 위해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그랜드 챔피언 한훈농장 이기건(인제) ▲챔피언 김한수(괴산) ▲ 최우수상 소림농장 함종훈(인제), 아주농장 조정길(무안), 훈이네농장 김도형(김해) ▲ 우수상 월동농장 김덕곤(진주), 한강수농장 장민수(이천), 낙성농장 김주락(구미), 김순애농장 김순예(장수), 석운농장 이삼구(상주) ▲장려상 신대준농장 신대준(삼척), 하늘내린농장 권충교(인제), 성태농장 박성태(영천), 김각수(평택), 무궁화농장 박상민(진주)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 이번 대회를 주최한 농협 이기수 축산경제대표는 “한우산업 최고의 축제의 장인 전국한우경진대회를 통해 한우의 계량성과를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발전적인 한우산업을 육성해 나감으로써 국민생활개선 및 세계 속으로 뻗어나는 한우산업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 1969년부터 진행되어온 한우농가들의 최고의 축제인 한우경진대회는 경쟁력 있는 한우산업육성을 위해 격년제로 진행되고 있는 행사다.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