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정책 자료/농촌진흥청 소식

한우 종합기술 교육, 농가 경쟁력 높이는 도움닫기

오늘도힘차게 2023. 9. 7. 17:29
728x90
한우 종합기술 교육, 농가 경쟁력 높이는 도움닫기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8월 30, 31일 이틀간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에서 ‘한우 종합기술 교육’을 진행했다.

□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한우 종합기술 교육은 한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09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 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자가 인공수정, 개량체계 및 번식·사양·질병 관리 등 최신 기술을 전파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수료자 57명을 포함해 교육생이 총 579명에 이를 정도로 호응이 높다.

□ 올해에는 △한우 교배계획 이론과 실제 프로그램을 통한 실습 △번식우 사양관리 △한우 번식 생리 △인공수정 이론과 실습 △질병 예방과 치료 등 5개 분야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했다.

□ 특히 한우농가 자체적으로 자가 인공수정이 가능하도록 번식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생식기를 이용한 자궁경관 찾기, 한우 암소를 대상으로 하는 인공수정 등 실습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 전국한우협회 김삼주 회장은 “한우 종합기술 교육에 협조해주신 농촌진흥청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한우 산업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농가에서는 한우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위기를 헤쳐나가야 한다.”라고 전했다.

□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한우연구소 양병철 소장은 “한우 사육 농가의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맞춤형 한우 종합기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한우농가가 교육을 잘 이해하고 실천해 농장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728x90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