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이야기

사업장 클린화·안전축산물 공급

오늘도힘차게 2016. 4. 22. 12:34
728x90
사업장 클린화·안전축산물 공급

 

 

농협 안심축산사업부는 지난 12일 경기 안성시 소재 농협 축산물위생교육원에서 안심축산사업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축산물 위생 특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식육가공업, 식육포장처리업, 육가공 등 축산물 영업자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의무사항을 비롯해 △상표법 외부 특강 △축산물위생관리법령 및 고시 △자체위생관리기준 △축산물의 표시기준 △HACCP(안전관리인증기준)의 운용 등 축산물 위생·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례 위주의 설명으로 축산물을 직접적으로 취급하는 종사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맞춤형 소통과 정보공유를 통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는 평이다.


더불어 참석자들은 퍼포먼스를 통해 축산물사업장 클린화와 위생·안전축산물 공급에 전력하겠다는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강희석 농협 안심축산사업부장은 이 자리에서 “축산물의 위생과 안전은 우리가 사업을 영위해 나가는 근간이자 우리 사업이 지속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며 “축산물공판장, 축산물유통센터, 안심축산사업 협력업체 종사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통해 위생적인 축산물 유통문화를 선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 안심축산사업부는 오는 22일 농협부천축산물공판장을 시작으로 음성공판장, 나주공판장, 고령공판장 순회교육을 통해 축산물 위생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을 고취해 나갈 계획이다.(농수축산신문 2016.04.18.)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