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이야기

농협, 구제역·AI 방역관리 강화 - 매주 조치사항 이행 철저

오늘도힘차게 2015. 3. 27. 21:29
728x90
농협, 구제역·AI 방역관리 강화 - 매주 조치사항 이행 철저

 

 

□ 농협에서는 구제역과 AI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매주 실시하는 방역관리 사항 이행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 먼저 매주 수요일은 「전국 일제 소독의 날」로 가축사육시설을 갖춘 가축의 소유자, 도축장 및 집유장의 영업자, 사료제조업자, 가축시장·가축검정기관·종축장 운영자, 부화장 또는 계란집하장의 운영자, 비료제조업자 등이 상시 매주 수요일에 시설과 차량 등에 대해 철저한 세척과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 다음으로 매주 금요일 「도축장 일제 소독의 날」에는 구제역 과 AI의 확산방지를 위해 전국의 모든 도축장에서 집중 세척과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3~4월 실시)

 

□ 또한 농협에서는 자체적으로 매주 수, 목, 금요일을 지정하여 축산농가, 도축장, 사료공장, 가공장 등 전 계통 축산사업장을 대상으로 구서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쥐잡기활동은 구서제 뿌리기, 쥐덫 설치, 생석회 뿌리기, 농장주변 관리 등의 방법 등으로 실시중이다.

 

□ 이밖에 농협에서는 매주 실시하는 방역조치 외에도 전국 450개 공동방제단을 운영하여 상대적으로 방역이 취약한 소규모 농가를 대상으로 소독 지원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전업농가에 구제역 백신을 공급 하는 등 구제역과 AI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의 : 농협중앙회 부천축산물공판장 중도매인 117번 전유진 

 

M : 010-6631-1634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