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분야/차박여행

파주 평화누리길 8코스 라이딩 차박여행

오늘도힘차게 2020. 10. 12. 13:14

1. 여행일 : 2020. 10. 9

2. 라이딩 1일차 : 파주 반구정 ~ 율곡습지공원 평화누리길 8코스

차박 : 연천 호루고루

2일차 : 연천 호루고루 ~ 학곡리 평화누리길 10코스 일부 및 11코스 일부

추석명절를 바쁘게 보내고 10월 첫번째 차박여행을 떠났습니다.

맑은 하늘과 적당한 온도가 라이딩하기 좋은 날입니다. 반구정에서 시작되는 평화누리길 8코스로 시작했습니다.

왕복 33Km 구간이며 자전거 길은 잘 되어 있습니다.  임진강변을 따라 가다보면 멋진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화석정 및 장산전망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없는 날에는 장산전망대

에서북쪽을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왕복 2시간 정도 구간이며 업힐은 3군데 정도 있고 나머지는 평지입니다.

반구정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목적지는 율곡쉼터 입니다.

자전거 전용 맵앱을 이용하시면 쉽게 길을 찾을 수 있구요. 전반적으로 도로 표시판이 잘 되어

있어 굳이 스마트폰을 꺼내 들지 않고 달려도 쉽게 길 찾기가 가능합니다.

(자전거 도로 전용 맵 앱 : 오픈라이더)

중간 휴식지

임진강나루터를 지나면 거의 다 오셨습니다. 잠깐 쉬면서 임진강 구경하세요.

드디어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율곡습지공원은 휴일이면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인데요.

민들레 꽃밭이 있어 사진 찍기 좋습니다.

첫날 라이딩을 기분좋게 마쳤습니다. 간단히 저녁 먹고 차박 장소로 이동했는데요.

연천 호로고루로 정했습니다. 다음날 평화누리길 11코스, 10코스 일부를 라이딩 했습니다.

가을 시즌은 라이딩 위주로 차박 여행 구상 중입니다. 차박만 하는 것보다 훨씬 볼 게 많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