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농협안심축산, 하절기 축산물 특별 위생점검 실시

오늘도힘차게 2020. 8. 13. 14:54
728x90
농협안심축산, 하절기 축산물 특별 위생점검 실시    



□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안심축산분사에서는 하절기 축산물 위해 사고를 예방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13일부터 21일까지 축산물 가공 사업장 63개소에 대한 ‘하절기 축산물 특별 위생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 이번 특별점검은 하절기 축산물 위해사고 방지를 위한 선제적 예방조치 활동으로 축산물 가공·처리과정에 대한 위생 점검과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작업자 및 사업장의 방역 예방행동수칙 준수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 주요 점검사항은 △ 축산물 가공장의 위생·청결상태 △ 원산지 표시 △ 유통기한 △ 냉동·냉장육 보관 상태 △ 식육 표시기준 준수여부 △ 쇠고기 이력제 관리 △ 작업장 코로나 19 예방행동수칙 준수 △ 축산물 취급자 개인위생관리상태 적정여부 등이다. 


□ 이번 ‘특별 위생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 개선 조치를 하고 축산물 안전과 직결된 부적격 사업장은 계약해지·거래종료 등 특단의 조치를 통해 축산물 가공·처리·유통에 있어서 위생·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한다는 계획이다. 


□ 농협안심축산 양호진 사장은 “우리가 먹는 식품의 안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절대 가치의 영역”이라며 “이번 특별 위생 점검을 통해 여름철에 발생 할 수 있는 축산물 위해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축산식품 유통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밝혔다.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