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프로그램] Windows Live Writer를 이용한 첫 글쓰기

오늘도힘차게 2010. 10. 11. 15:37
728x90

티스토리를 생성하고 처음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제목처럼 Windows Live Writer를 이용하여 첫 글쓰기입니다. 오늘 저에게 할당한 미션입니다. ㅎㅎ

 

MS word 2007에서 원격 블로깅이 된다는 것은 인터넷을 통해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한 도중 우연히 “티스토리 가이드 블로그”를 발견하였습니다. Live Writer 및 word 2007에서 원격 블로깅에 대하여 포스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word 2007에서 테스트 삼아 글을 작성했는데 동영상을 올리지 못하더군요. Google를 통해 다른 블로그의 댓글 중에서 Live Writer를 사용하면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http://blog.officetutor.org/177  <—요 블로그에서 찾았습니다.

그래서 귀 얇은 제가 미션을 변경해 버렸습니다.

 

Live Writer를 이용해 테스트 글을 작성해보.. 음.. 잘되는군

그럼 동영상을 올려볼까 시도했습니다. 오늘 미션은 Live Writer를 이용하면서 Jing이라는 동영상 캡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포스팅하는 겁니다. 동영상을 만들고 업로드를 하려니 Live Writer에서는 swf 포멧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avi. mpeg 등등만 지원하더군요

 

이제는 동영상을 변환해야 했습니다.

 

바탕화면에도 있듯이 SWF2VideoProTrial.exe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려고 했습니다. 1차 실패, 2차 실패… 마지막 부분에서 “Failed to set Strem” 이라는 에러를 보내더군요.

 

다시 알아봤습니다. 변환 프로그램이 있나 없나.. 그래서 찾은 사이트 http://media-convert.com/ko/#haut  여기서는 프로그램 없이 변환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 이것도 파일 올리고 변환되기를 기다린지 20분째 … 실패했습니다.

 

다시 웹 서핑을 하던 중 Swf2Avi_Setup.exe  발견하고 설치했습니다. 이건 또 .Net Framework 버전 1.1일 설치되어야 합니다. 제 pc .Net framework 2.0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1.1 버전을 설치하고 Swf2Avi_Setup을 설치했지요.

이제 변환을 시도할 차례입니다. 9MB swf 파일이 변환 되었습니다. 10배로 헉…

 

이건 아니다 싶어 google을 시작했습니다. 저만 몰랐던건지.. 곰인코더가 있더군요. 근데 이넘은 무료가 아니라고 합니다. 무료로 사용되지만 워터마크가 새겨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킵.. 유마일 인코더가 무료이면서 될 듯 싶어 설치했습니다만…

 

이것도 마찬가지 swf to avi가 안됩니다. 그래도 무료라서 사용을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여기에 사용후기가 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Jing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캡춰하였으나 원본 파일의 문제로 인하여 크기가 커지거나 변환이 안되는 문제로 정리해버렸습니다. …

 

이걸로 4시간을 잡아 먹었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진행은 못하지만 미션은 완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맘대로죠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