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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1. 업무정의 / 업무 분장 / 환경구축 / 스케줄 정의

오늘도힘차게 2010. 10. 13.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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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업무정의 / 업무 분장 / 환경구축 / 스케줄 정의

 

* 누가 컨텐츠를 기획하고, 누가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자금은 누가 지원하며, 홈페이지 제작 후

   수익모델은 어떻게 만들것이며, 각 컨텐츠의 정보는 어떻게 수집하고, 만들고, 효과적으로

   회원을 모집하고, 살아있는 페이지로 만들것인가?

 

* 제가 홈페이지 구축 및 관리, 운영을 맡았습니다.

   처음 한 일은 호스팅 업체를 선정하고 계약을 했습니다. 여러 블로그 및 카페에서 각 업체에

   대한 비교를 잘 해놓았습니다. 함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도메인 등록 업체 비교 포스팅입니다. http://utongin.net/17   --> 전 가비아에서 했습니다.

찾아 놓은 “웹 호스팅 업체” 비교 포스팅을 찾을 수가 없네요.

급히 찾아봤더니… http://rop.co.kr/27   --> 처음에는 가비아에서 웹 호스팅을 했지요.

더 찾아보시면 잘 정리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조사한 내용입니다.

 

 

 

* 환경구축 과정에서 미쳐 생각지도 못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PHP + MySQL + Apache 환경에서 그누보드, 제로보드, 테크노트 등을 이용하려고 했습니다.

   놓친 부분이 타 사이트와의 API 연동입니다. 그 중 중요 사이트가 JSP로 API를 제공하고 있었 습니다.

 

  알아보니 jsp를 이용한 API로 요청을 보내야 했습니다. jsp는 톰캣이라는 서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지요. 가비아에서 호스팅 서비스를 취소하고 다시 jsp 환경에 맞는 호스팅 업체를 찾아보았습니다.

 

Naver 지식에 물어 보고 google을 이용하여 cafe24가 가장 적당하다고 판단했지요. 가격대비..

 

* 여하튼 PHP + MySQL + Apache + tomcat으로 구축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그 와중에서 API 연동 업체를 확인해 보니 Auction, Daum, Naver등을 확인했습니다.

  지금 구축 환경에서는 API 연동 및 홈페이지 구축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옥션 API 페이지 입니다. http://developer.auction.co.kr/Information.aspx?menu=sub1
다음 API 페이지 입니다. http://dna.daum.net/DNALatte/openapi/about
네이버 API 페이지.. http://dev.naver.com/openapi/

 

* 환경 구축까지는 그럭저럭 했습니다. 스케줄은 전혀 만들지 못했습니다.

   API 연동을 어느 부분에서 할지

   jsp 연동은 어떻게 하는지..

  그누부드, 제로보드 아니면 자체 제작을 할 것인지..

  외주를 줄것인가.. 직접 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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