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이야기

농협,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 개최

오늘도힘차게 2023. 3. 28. 18:23
728x90
농협,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 개최

 

□ 농협경제지주는 28일 오전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 축산단체, 환경단체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청정축산 환경대상」은 전국 각지에서 추천된 농가들 중 ▲축사환경 ▲냄새저감 ▲동물복지 ▲분뇨관리 ▲사회공헌 등 각 항목별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선정하였으며,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축산과학원, 축산환경관리원, 한국환경공단, 환경시민단체, 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약 3개월간 서류 및 현장평가, 최종평가를 통해 우수 농가 14호를 선정했다. 

□ 한편 올해부터 특수가축을 포함 대상농가가 확대되었으며, 대통령상의 영예는 경북 대성농장(농장주 이범주)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강원 도원농장(농장주 유장근)과 전북 태주농장(농장주 이은주), 환경부장관상은 경기 성기목장(농장주 김영준), 팜큐브(농장주 박계영), 농협중앙회장상은 경기 람보목장(농장주 김상수)외 8곳에게 돌아갔다. 

□ 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범 축산업계가 함께하는 ESG축산 도약의 장을 마련하고자「축산경제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함께 진행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 이날 시상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대한민국 청정축산을 위해 헌신해주신 모든 축산 농가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청정축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