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이야기

농협,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후계축산인 교육 실시

오늘도힘차게 2021. 6. 18. 18:05
728x90
농협,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후계축산인 교육 실시

 

□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우리 축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후계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한「2021 한우 후계축산인 교육」의 1회차 과정(6.15~18)이 교육생들의 큰 호응 속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 본 교육은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하여, 지난 2015년부터 농협경제지주가  주관하여 운영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수료인원(누계 382명)은 각 지역사회에서 고품질 한우 생산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지난해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교육이 이뤄졌으나, 올해 1회차 교육에는 철저한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 하에 17명의 후계축산인이 참석한 가운데,

□ 한우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개량, 사양, 질병관리 관련 교육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과 DT대응, ICT기기 도입사례, 금융 및 세무관련 등 후계축산인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 1회차 교육에 참석한 경북지역 후계축산인은“지난 해부터 부모님과 함께 한우 사육을 하게 되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관심있던 부문에 대해 새롭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 김태환 축산경제 대표이사는“우리 축산업의 미래는 후계축산인에 있다며, 농협은 후계축산인 육성을 위해 교육뿐만 아니라, 자금·전문적인 컨설팅 등의 아낌없는 종합적인 지원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