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정책 자료/농림축산식품부 소식

동물복지 인증축산물의 소비촉진 계기를 마련하다

오늘도힘차게 2018. 4. 9. 11:38
728x90
동물복지 인증축산물의 소비촉진 계기를 마련하다

 

《 주 요 내 용 》

 

◈ 농림축산검역본부-농협 양해각서(MOU) 체결

 ○ 일시 및 장소 : ‘18.4.6(금). 17:00~18:00, 농협경제지주(농협 본사)

 ○ 참석대상 : 박봉균 검역본부장, 김태환 대표이사 등

 ○ 주요내용 

   - 동물보호 복지 문화조성을 위한 정책 홍보

   - 동물복지 인증축산물 소비활성화 방안 상호 협력 등

 

□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이하 ‘검역본부’라 한다)는 농협경제지주(축산경제 대표이사 김태환, 이하 ‘농협’이라 한다)와 동물보호․복지 의식 함양, 동물복지 인증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2018년 4월 6일(금) 체결하였다.


❍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구제역 및 살충제 계란 사태 등으로 동물의 건강․복지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됨에 따라, 동물복지 인증 축산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소비 촉진을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하게 되었다.


❍ 이번 행사는 농협 본사에서 박봉균 검역본부장, 김태환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물복지 인증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공동 홍보 행사 추진, 농협회원 농가에 대한 동물복지 무상 교육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검역본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보호‧복지 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 및 인증축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한 방안 공유, 동물복지 인증제 추진 관련 자료의 상호 이용 및 교환, 대 국민 동물보호‧복지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지원을 제공하는 등 구체적인 상생 방안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박봉균 검역본부장은 “전국적 유통망을 가진 농협과의 상호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동물복지 인증 축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인증축산물 소비 촉진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윤리적 소비의 기회를, 생산자에게는 또 하나의 지속가능한 축산을 통한 소득 창출의 기회를 줄 수 있기 바란다”면서, “앞으로 복지 인증 축산물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동물보호․복지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추천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